본문으로 가기

오픈소스 SW동향

오픈소스SW 동향 상세
[국내동향] [레드햇 서밋 2025] "AI의 미래는 개방"…오픈소스는 왜 신뢰의 열쇠인가
  1. 작성일 :
  2. 2025.05.29
  3. 작성자 :
  4. 이지은
  5. 조회수 :
  6. 67

2025.05.21


"인공지능(AI) 솔루션이 본질적으로 독점적인지, 아니면 오픈소스 기술에도 동등하게 접근 가능한지를 묻는다면 후자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를 낮은 수준에서 작업하는 모든 AI 모델 툴은 초기 머신러닝(기계학습)부터 오늘날 생성형 AI까지 오픈소스인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발전하는 것은 놀랍지 않고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크리스 라이트 레드햇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글로벌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부사장(SVP)는 20일(현지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컨벤션 전시 센터(BCEC)에서 열린 '레드햇 서밋 2025'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오픈AI조차 딥시크 같은 오픈소스 충격 이후 AI 오픈소스 전략을 재고하는 AI 업계 흐름을 어떻게 보느냐"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원문보기 : https://www.ddaily.co.kr/page/view/2025052110413233437


[원문출처] ※ 본 내용은 디지털데일리(www.ddail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세한 기사는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한국저작권위원회는 공정한 오픈소스SW 사용을 위하여 상담, 컨설팅, 라이선스 교육, 오픈소스SW 라이선스 검사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국내동향] [IT백과] 오픈소스라면서 비밀주의? ‘오픈워싱’ 뭐길래
다음글 [국내동향] "오픈소스, 미중 패권 경쟁과 무관하게 성장…AI 규제도 오히려 기회"

목록